현재 위치:»놀이·교육»콘텐츠

[9월 21일 어린이·청소년 새 책] 마틸다 외

 

마틸다 

로알드 달의 고전 동화 가 원작 출간 30년을 맞아 개정판으로 나왔다. 책을 많이 읽는 다섯 살 마틸다는 어느 날 손을 대지 않고도 물컵을 옮길 수 있는 초능력을 갖게 된다. 무책임하고 부조리한 어른과 세상을 향해 날리는 소녀 영웅의 통쾌한 한 방! 

초등 고학년 이상. 퀸틴 블레이크 그림, 김난령 옮김/시공주니어·1만1500원.

 

용기 로봇의 비밀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아빠인 줄 알았는데! 산이는 아빠가 그동안 ‘용기 로봇’의 힘에 기대어 용기를 내왔다는 비밀을 알게 되고 실망한다. 어느날 놀이공원에 간 산이는 놀이기구 위에서 위험에 처하고, 산이를 구하려는 아빠에게 더이상 용기 로봇은 나타나지 않게 되는데…. 

초등 1~2학년. 이욱재 글·그림/노란돼지·1만3000원.

 

머리하는 날 

친구 생일 파티에 가기로 한 아이는 난생 처음 미용실을 찾는다. 사각사각 잘린 머리가 낙엽이 되어 바닥에 떨어지는 것 같은 아이의 상상은, 뱀처럼 미끈한 파마 약품, 새둥지가 되어버린 머리핀, 뼈다귀가 되어버린 파마롤, 우주선을 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열처리 기계 등으로 자유롭게 펼쳐진다. 

4~7살. 김도아 글·그림/사계절·1만2500원.


고양이야, 어디로 가니? 

재개발 지역에 살던 길고양이들은 사람들이 떠난 뒤에도 동네를 지키고 살아왔다. 그런데 어느날 낯선 사람들이 무시무시한 기계와 함께 나타나 본격적인 철거가 시작된다. 새 집을 찾아 위험한 길을 떠나는 고양이들의 모험을 그리며, ‘함께 살아가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다. 

초등 전학년. 홍찬주 글·그림/스콜라·1만2000원.

 

끝나지 않은 명왕성 이야기-134340 플루토

태양계 9번째 행성이었던 명왕성은 소수 과학자들의 투표로 ‘왜행성’이 되어 태양계 행성 지위를 박탈당했다. 태양계 퇴출을 반대하는 고교 교사들이 명왕성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지식들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과학적 논의를 펼쳐보도록 자극한다. 청소년. 김상협·정상민·김홍균 지음/지성사·1만9000원.

Nex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