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놀이·교육»콘텐츠

[7월 27일 어린이·청소년 새책] 굿 나이트 스토리즈 포 레벨 걸스 외

 

굿 나이트 스토리즈 포 레벨 걸스-세상에 맞서는 100명의 여자 이야기 

세상에 맞서 싸운 100명의 여성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 뉴질랜드의 비밀 첩보원 낸시 웨이크, 브라질의 파도타기 선수 마야 가베이라, 중국의 관현악단 지휘자 장셴 등을 만날 수 있다. 

초등 3학년부터. 엘레나 파빌리·프란체스카 카발로 지음, 전지숙 옮김/주니어김영사·2만2000원.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 

나와 어울리는 반려식물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이들과 제대로 ‘반려’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는 책. 열매가 열리는 강낭콩·고구마부터 예쁜 꽃을 피우는 봉선화·수선화, 공기를 맑게 해주는 고무나무와 허브 등 다양한 반려식물들을 소개한다.

9~12살. 강지혜 글, 강은옥 그림/상상의집·1만3000원.

 

양배추 행성 동물도감 

지구에서 831광년 떨어진 은하계 한쪽에 양배추 소행성이 있다. 이곳에서 살고 있는 28종의 동물을 동물도감으로 담았다. 물론 여기 등장하는 동물들은 모두 상상의 산물이다. 토마토돼지, 바나나기린, 사과고릴라, 가지고래…. 배꼽 잡는 상상력으로 채소와 친해지자!

4~7살. 투페라 투페라 지음, 송주은 옮김/스마트베어·1만원.

 

호텔 파라다이스 

소윤경 작가가 인도와 네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아시아의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느꼈던 감상을 한 권의 그림책으로 갈무리했다. 이국적인 풍광과 신화적인 상상력을 동원하여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일반적인 여행부터 그 너머에 있는 의외의 여행까지, 깊이 있는 체험을 하도록 도와준다. 

전 연령. /문학동네·1만8000원.


곰팡이 보고서 

장편동화 의 작가 박효미의 중·단편을 묶은 동화집. 재개발로 사람들이 하나둘 떠나며 키우던 동물들만 남겨진 마을(‘소금마을 이발소’), 아파트 거주를 당연하게 여기는 학교에서 어느 마을로도 구분되지 않는 민준이의 이야기(‘곰팡이 보고서’) 등 ‘장소’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들이다. 

정문주 그림/한겨레아이들·1만원.

Nex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