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놀이·교육»콘텐츠

8월 25일 어린이 새 책

엄마, 어디 있어요? 

아이가 잠에서 눈을 떴는데, 엄마가 보이지 않는다. 엄마의 부재로 뒤바뀐 세계 속에서 아이는 엄마를 찾아 헤맨다. 2011년 볼로냐 어린이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박정완 작가가 다색판화를 통해 아이들의 불안한 심리를 환상적으로 표현해냈다. 

5~7살. 허은순 지음/은나팔·1만2000원.

꿈을 꼭 가져야 하나요?

꿈을 꼭 가져야 하나요? 꿈에 대해 아이들에 궁금해하는 것들을 질문과 대답으로 풀어낸 책. 꼭 꿈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 꿈이 자주 바뀌면 어떻게 하는지, 남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만 꿈꿔야 하는지 등의 질문에 대해 귀여운 만화를 곁들여 아이들이 직접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 저학년. 어린이철학교육연구소 지음/한림출판사·1만3000원.

부릉부릉 씨의 자동차 백과·튼튼 씨의 스포츠 백과

부릉부릉 씨의 자동차 백과·튼튼 씨의 스포츠 백과 핀란드 그림책 작가 마우리 쿠나스가 펼치는 자동차·스포츠에 대한 지식여행 시리즈. 에는 명작동화 3편을 패러디한 자동차 이야기들, 에서는 강아지촌에서 펼쳐지는 여러 종목 경기들이 동물 캐릭터들과 함께 소개된다. 

초등 저학년. 살미넨 따루 옮김/살림·각 권 1만1000원.

우리 마을 의사는 맨날 심심해

우리 마을 의사는 맨날 심심해 씩씩한 아이들도 이 닦기를 꺼리거나 과식하는 등의 잘못된 습관 탓에 병원에 가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오래 살기로 유명한 ‘거북이’와 함께 아이들이 주로 시간을 보내는 공간들을 돌아보며 어떤 습관이 몸에 해로운지를 살펴본다. 아이들을 위한 건강 교육 그림책. 

5~8살. 김단비 글, 홍원표 그림/웃는돌고래·1만1000원.

Next Article